당뇨에좋은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자연산홍어젓 조회 12회 작성일 2020-10-17 22:33:22 댓글 0

본문

물만 잘 마셔도 건강…노인·당뇨환자일수록 효과↑ / YTN 사이언스

[앵커]
오늘(22일)은 물 부족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UN이 정한 세계 물의 날입니다.

없어서는 안 되는 소중한 자원인 물은 우리 건강과도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이혜리 기자의 보도 보시고 물은 충분히 마시고 있는지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기자]
우리나라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에서 2014년 기준, 우리 국민은 하루 5.5잔의 물을 마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계보건기구, WHO의 하루 물 섭취 권장량 1.5L에 훨씬 못 미치는 수준입니다.

그나마도 커피나 술로 인한 섭취가 많아 물만 마시는 양은 더 적습니다.

[안철우 / 강남세브란스병원 내분비내과 교수 : 알코올이라든지 카페인 성분의 청량음료나 커피는 실제로 같은 양이 섭취됐을 때 같은 양 이상의 물이 배설돼야 하는…. 카페인 효과, 이뇨작용 때문에 그런 문제가 생기거든요.]

신진대사의 기초가 되는 물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필수 요소로 꼽힙니다.

특히 당뇨 등의 만성질환자나 노인, 신생아들의 경우에는 적당한 양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안철우 / 강남세브란스병원 내분비내과 교수 : 나이가 70세 이상 되신 분들은 실제로 나이가 30세 이하 세포의 수분량이 25% 줄어든다는 보고가 있거든요. 또 신생아는 열 손실을 막을 수 있는 보호장치, 방어장치가 없어서….]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요즘과 같은 때에는 기초대사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더 많은 물을 마실 필요가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한 시간에 200mL, 한 잔 정도의 물을 천천히 마시는 것이 좋다고 조언합니다.

또 물속에 녹아있는 미네랄은 약품 형태 미네랄보다 몸에 흡수가 잘 돼 신진대사에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YTN 사이언스 이혜리[leehr2016@ytn.co.kr]입니다.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www.ytnscience.co.kr/program/program_view.php?s_mcd=0082\u0026s_hcd=\u0026key=201603220548073753

당뇨인의 혈당을 관리하는데 좋은 차 하나 알려드릴께요.

혈당을 관리 하는 데도 좋은 차 하나 소개할께요. 커피나 다른 음료 대신 이 차를 마시면 인슐린 저항성이 개선되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꽤 많습니다.

이 내용을 글(원고)로 보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십시오.
ㄴ http://dangtal.com/?p=81

실론 계피는 향신료, 음식으로서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약재로서의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고 봅니다. 전통적인 한약재로 사용되어 왔던 계피는 주로 베트남, 중국 계피였습니다. 그런데 계피에는 쿠마린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과량 섭취시 간에 독성을 나타낼 수도 있는 물질입니다. EU에서는 이 쿠마린의 TDI를 몸무게 1 kg당 0.1 mg으로 제시했습니다. TDI란 tolerable daily intake, 번역하면 내용(耐容)일일섭취량, 즉 “유해물질이 인체에 평생 노출되어도 유해영향을 나타내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체중당 일일섭취량”을 말합니다. 대개는 동물실험을 통해서 과도한 용량 실험을 통해서 제시되는 값입니다. 60kg 성인의 경우 계피 원물을 가루내서 먹거나 그냥 먹을 때는 하루 1-2g 이내, 달여 먹을 때는 하루 3-4g 수준 이내면 평생 노출되어도 유해영향을 나타내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3g 짜리 계피 티백을 뜨거운 물에 우려내 먹는 방식이라면 하루 1-2포는 염려하지 않아도 될 수준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일부의 사람, 이 쿠마린 성분에 특이하게 민감한 사람도 존재할 수는 있습니다. 평소 간이 안좋거나 간에 무리가 갈 수 있는 약을 먹고 있는 상황이라면 계피 섭취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 카카오스토리 : 이재성 박사의 식탁보감
https://story.kakao.com/ch/ihopebaby

▶ 밴드 : 이재성 박사의 당뇨탈출
https://band.us/@dangtal

▶ 밴드 : 이재성 박사의 식탁보감
https://band.us/@sikbo

▶ 네이버 오디오클립 : 이재성 박사의 식탁보감
https://audioclip.naver.com/channels/261

▶ 카카오스토리 : 이재성 박사의 임신교실
https://story.kakao.com/ch/ihopebabyclass

▶ 블로그 : 이재성 박사의 난임극복 임신교실
https://ihopebaby.tistory.com/

▶ 카페 : 난임극복 임신교실
https://cafe.naver.com/ihopebaby

▶ 이재성 박사의 최근 저서
『식탁보감 1권』, 『식탁보감 2권』, 『임신을 위한 힐링』, 『살찌지 않는 습관』, 『우리 가족은 안녕하십니까』, 『우리 아이가 생겼어요』

Disclaimer
본 채널의 모든 컨텐츠는 논문 고찰, 발표된 자료, 그간의 공부 내용, 개인적인 경험 등을 토대로 만든 개인적인 의견이며 이후 새로운 사실이 밝혀지면 달라질 수도 있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저는 아는 것보다 모르는 것이 더 많은 사람입니다. 본 컨텐츠는 의학적인 진료를 대신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내용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특히 질환이 있는 분들은 담당 의료인의 지도를 따르는 것이 안전합니다. 따라서 본 채널의 모든 컨텐츠에 대하여 시청자 본인의 선택과 판단이 요구되며 그에 따른 결과에 대해 저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음을 밝혀둡니다.
이재성 박사의 식탁보감 : 계피의 간독성에 대해 염려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러면서 실론 계피가 진짜 계피라고 하시고요.
실론 계피는 향신료, 음식으로서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약재로서의 효과는 잘 모르겠습니다. 전통적인 한약재로 사용되어 왔던 계피는 주로 베트남, 중국 계피였습니다.
그런데 계피에는 쿠마린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과량 섭취시 간에 독성을 나타낼 수도 있는 물질입니다. EU에서는 이 쿠마린의 TDI를 몸무게 1 kg당 0.1 mg으로 제시했습니다. TDI란 tolerable daily intake, 번역하면 내용(耐容)일일섭취량, 즉 “유해물질이 인체에 평생 노출되어도 유해영향을 나타내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체중당 일일섭취량”을 말합니다. 대개는 동물실험을 통해서 과도한 용량 실험을 통해서 제시되는 값입니다. 60kg 성인의 경우 계피 원물을 가루내서 먹거나 그냥 먹을 때는 하루 1-2g 이내, 끓여서 추출해먹을 때는 하루 3-4g 수준 이내면 평생 노출되어도 유해영향을 나타내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3g 짜리 계피 티백을 뜨거운 물에 우려내 먹는 방식이라면 하루 1-2포는 염려하지 않아도 될 수준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일부의 사람, 이 쿠마린 성분에 특이하게 민감한 사람도 존재할 수는 있습니다. 평소 간이 안좋거나 간에 무리가 갈 수 있는 다른 약을 먹고 있는 상황이라면 계피 섭취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 J : 전 카시아 계피는 매일 복용하기엔 독성이 있어 비추천이란 걸 듣고 독성이 거의 없는 실론계피 캡슐을 당뇨개선차 매일 복용했는데 2주쯤 되니 두통, 매스꺼움, 구토 등 증세가 나타나더군요. 인터넷 검색하니 저혈압증세더군요. 알고보니 계피가 혈압에도 엄청 탁월하더군요. 그간 고혈압약과 계피를 동시복용해 혈압이 누운상태에서 72/60, 90/59 등 저혈압이 지속된걸 뒤늦게 깨달아 즉시 고혈압약 복용을 멈추며 시험해봤습니다.

그 결과 3주가 되도록 혈압약 복용 완전히 멈추고 계피 캡슐 24-48시간만에 하나씩 먹으며 혈압까지 조절하고 있답니다. 120/80 - 100/65선입니다. 그러나 적게 먹으니 인슐린 저항성엔 어떤 효과가 있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계피캡슐 마지막 복용 후 65시간이 지났는데 (만 이틀 반) 현재 혈압이 123/83, 몇시간 전에 비해 좀 오른 편입니다. 점차 오르는 추세라 계피복용할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다소 불규칙스런 계피복용 시간차이지만 의사와 다음 달에 혈압약 복용유무에 대해 상의해볼 예정입니다. 조언있으시면 부탁드립니다.
김현영 : 얼마전 마트에서 햇생강을 팔길래 한번 사봤고 생강만 끓여먹으면 못먹을것 같아서 집에 있던 시나몬스틱과 같이 끓여서 일주일 정도 먹었어요. 향긋하고 살짝 달큰한 맛에 잘 먹었구요 제가 공복혈당이 127내외에서 137정도까지 오르락 내리락 했었는데 오늘 아침에 재니 101이었어요.
진짜 신기했어요 생강계피차 만드는법 검색하다가 계피효능 영상까지 보게되었는데 정말 계피의 혈당조절 기능을 체험하니 어찌나 기분이 좋던지요.
아무튼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유광철 : 저도계피많이사용하는대당뇨는그다지
나무가 되어 : 선생님의 핵심정보에
늘 감사하고 있습니다^^
우진희 : 박사님!!
계란을삶아서하루에2-3개
먹고있는데
좋다.나쁘다는의견들이
분분합니다.
자세히좀알고싶어요~♡
개똥이 : 베트남 계피 원물 10g과 건생강 10g
과 대추 3개를 물 2l 에 넣고 끓인 물을 몸무게 40.3kg 인 여자가 매일 아침 저녁으로 1컵에 200ml 씩 총 2컵 총 400ml 씩 마셔도 간수치 안오르고 좋을까요?
임민희 : 아무거나먹지안기
안철수 : 계피차 먹자 감사합니다
베트남산이 좋아요
맥가이버 : 끓인 계피차를 차게해서 먹어도 탕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나요?
계피가 간에 안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데 어느 정도 복용해야 간에 영향을 안미칠까요~~

당뇨병에 좋은음식 '이것'을 먹었더니 놀라운 효과 당뇨알아야낫는다

당뇨는 생활습관을 비롯 먹는 음식또한 매우 중요한데요
먹으면 안되는 조심해야할 음식이 있는반면
또 당뇨를 치유하는 음식도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당뇨의 증상에 따라 먹어야할 음식도 달라지곤 하겠지만
대체로 당뇨에 좋을수밖에 없는 음식들을 소개해드릴게요
모두 당뇨 완치 하세요 ~
CANDY Lee : 당뇨있는대요
아침공복에 양파즙 마시려는대
어떤지요?
건강한TV : 좋은정보 잘봤습니다~
김진향 : 좋은정보공김합니다
유웅 : 감사합니다.
All is well건물주 : 현미가 무조건은 아닙니다.콩은 완두콩도 인슐린 많아요. 마늘 양파는 만병통치니까 많이드세요.돼지감자좋쵸시금치 현미는 당뇨합병증신장에 나뻐요.청국장보단 낫또
표고버섯.토마토 아스파라거스. 줄콩도 좋아요.
된장국에 시금치
자갈치아지매 : 당뇨약 3개윌째 먹는데
그대로 실천 해서
약안먹어야 것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jung주리 : 유주가 빠졌내요
윗것들보다 더 최고의 식품인데요
옥황상제김태범친구친해정아 : 애터미헤모힘먹고수치낮아져서요저는당뇨4백넘어는데헤모힘먹고많이낮아짐200
이맹우 : 좋은정보 고맙습니다
임정숙 : 좋은정보 감사히보고 갑니다~

... 

#당뇨에좋은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8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mggaseol.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