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주의는죄악인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애신아씨 조회 12회 작성일 2020-09-24 15:00:28 댓글 0

본문

민족주의의 허구성

후원 안내

1. 정기후원
- 이승만 학당 홈페이지에서 후원등록 http://syngmanrhee.kr/

2. 일시후원
- 후원계좌 : 국민은행 004401-04-154380
신한은행 140-012-282184 (예금주: 이승만학당(주))
- 해외후원 : https://www.paypal.me/syngman2018
- 문자후원 : #7079 1456 응원메시지, 한통당 2천원 후원
이정민 : 요즘 미국도 흑인사망사건으로 난리도 아니던데
You Tube : 1910년대 조선에서 민족주의가 대두되었고 이승만 정권은 민족주의 교육을 실시했다. 박정희 정권은 민족주의를 본격화 하고 체계화 했다. 군사정권과 김영삼 우익정권까지 민족주의가 사회에 만연하다가 좌익정권인 김대중이 집권하고 글로벌리스트 좌익세력들은 국가적 정책으로 다문화 정책을 주창하게 된다. 이어 노무현 정부의 친다문화 친외노자 탈민족주의 교육으로 한국에서 민족주의 회의론이 대두되었다. 공산주의 맑시즘과 좌익의 유물론은 민족주의를 혐오하고 해체해야 할 대상으로 판단하며 투쟁한다.
OASIS L : 박상후님..
아주 지적이며 멋진 분이십니다..
가세연으로 돌아와주세요..
죄송합니다..
4 Flsd나 : 민족주의를 배척하는순간 무슬람들 쳐받아들여서 한국은 강간의 왕국이 된다
선루비 : 이영훈 교수님 안부가 궁금합니다. 좌파기자에게 봉변당하셨다는데... 힘내십시요.
Dongchul Lee : 우리나라 민족주의는 박정희때 더욱 고착화 된 개념입니다." 우리는 민족중흥의 역사적 사명을 ..."
, "조국과 민족의 영광을 위하여" 등등 자유와 시장경제를 신봉하는 21세기에서 이런 박정희와 일본식 민족주의는 이제는 용도 폐기 되어야겠죠. 이젠 좋게 쓸만큼 써먹었으니 이젠 폐기해야겠죠.
Misha Kim : 민족타령하며 일본을 비난하지만 그 민족이란 단어와 개념도 일본을 통해 들어온 개념... 민족도 일본식 한자어 ㅋㅋㅋㅋㅋ
꼬마요정밤톨 : 민족이라는 허상, 어렸을 때부터 많이 느꼈습니다. 그 허상 갖고 우릴 세뇌시킨다고
에미야 궁물이 짜다 : 통일반대
恩返し。感謝と : 감사합니다

[취재N팩트] 세계 정상들, 파리에서 '민족주의·국가주의'에 강력 경고 / YTN

[앵커]
제1차 세계대전의 종전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세계 정상들이 프랑스에 모였습니다.

세계 정상들은 천만 명의 목숨을 앗아간 전쟁이 사실상 배타적인 민족주의에서 시작됐음을 강조하며 최근의 국제 정세에 큰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기정훈 기자!

1차 대전 종전 기념식이 파리에서 열린 거군요.

세계 정상들이 총동원됐다고요?

[기자]
그렇습니다. 1918년 11월 11일 1차 세계대전이 끝난 지 백 주년을 기념하는 자리에는 세계 60여 개국 정상이 참석했습니다.

비가 내리는 중에도, 미국과 러시아를 빼고는 대부분의 정상이 함께 버스를 타고 와서 파리 개선문에 마련된 식장에 입장했습니다.

이번 기념식은 특히 다문화, 다인종 음악인들이 연주하는 곡들로 인류 평화의 의미를 되새겼습니다.

프랑스에서 태어난 중국계 미국인 첼로 연주자 요요마가 바흐의 첼로 조곡으로 전쟁 희생자들의 넋을 위로했고, 러시아 지휘자가 유럽연합 청소년 오케스트라와 함께 하며 화합과 공존을 기원했습니다.

1차 세계 대전에서 목숨을 잃은 사람만 천만 명으로 추정하고 있는데요.

인류 역사에서 이런 끔찍한 전쟁을 다시는 반복하지 말자는 염원을 다지는 자리였습니다.

[앵커]
자리가 자리인 만큼 민족주의와 국가주의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았던 것 같습니다.

일부 보도를 보니 "트럼프 대통령을 성토하는 자리 같았다"는 표현도 있던데요.

[기자]
그렇습니다. 물론 미국에 국한된 것은 아닙니다만, 트럼프 대통령의 미국 우선주의가 일종의 국가주의, 민족주의라는 것을 고려할 때, 그렇게 볼 수도 있습니다.

기념식에 이어진 평화 포럼에서 세계 정상들은 한목소리로 민족주의와 국가주의의 위험성을 경고했습니다.

1, 2차 세계대전의 발발한 배경에는 모두 각 나라의 민족주의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행사를 주최한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애국심과 민족주의는 서로 정반대라며 민족주의를 경고하고, 역사는 때로 비극적인 패턴을 반복하려고 한다며 최근의 국제정세를 우려했습니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도 오늘날 대부분의 도전은 한 나라 힘으로 해결될 수 없는 것이므로, 다자적인 접근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메르켈 독일 총리의 말을 이어서 들어보시겠습니다.

[에마뉘엘 마크롱 / 프랑스 대통령 : 백 년 전, 우리 선조들은 지속적인 평화를 만들려 노력했습니다. 국제 협력 체계의 초기 모델을 만들었습니다.그러나, 경제적·도덕적 위기와 민족주의, 일방주의 탓에 (그 협력 체계는) 무너져 버렸습니다.]

[앙겔라 메르켈 / 독일 총리 : 이 무분별한 유혈 전쟁(1차 대전)은 민족적 자만과 군사적 오만의 결과가 무엇인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정치와 외교에서 소통 부재·타협 의지의 부족이 가져오는 황폐한 결과를 알려주고 있는 것입니다.]

[앵커]
아무래도 세계대전의 한복판에 있었던 나라들이니만큼 경고의 목소리에 힘이 들어있군요.

UN 사무총장도 한마디 거들었다구요?

[기자]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최근의 국제 정세가 1차 대전이 끝나고 2차 대전이 벌어지기 전의 혼란기와 비슷한 점이 많다고 우려했습니다.

구테흐스 총장은 무역 정책을 둘러싼 긴장 고조가 정치의 극단화라고 경고하고 민주주의의 타협 정신이 약화되는 것과 규범을 무시하는 것은 다원주의에 대한 독극물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구테흐스 총장 역시 꼬집어 얘기하진 않았지만, 미국의 보호 무역주의 강화 등이 불러온 긴장에 대해 비판한 것...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181112130038390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윤재환 : ㅋㅋ 우리나라는 진보는 민족주의밀고 보수는 국가주의미는데
Kevin98 : 민족주의,국가주의하면 모든 나라가 다 그렇겠지만 유독 두말하면 입아픈 곳이 동북아시아지(게다가 현재진행형)

3:24
이동욱 : 민족주의는 19세기 유럽이 싸지른 큰똥이었다. 그로인해 20세기에 파시즘, 나치츰, 군국주의와 같은 극단적 사상및 정권이 권력을 잡아 세계를 불바다로 만들었으며 대학살이 일어났고, 자행되었다.
mmm mmm : 한국도 민족주의 심하던데
Ò ʌ Ó : 민족주의는 여전히 반역이다
Bno Jay : 민족주의=애국주의=국가주의=배타주의=나치 파시즘
sagaciousid : 근데 한국국민은 민족주의 되게 좋아하잖아요 ㅎㅎㅎ 민족주의 좋아하는 사람중 피터지게 싸운 우리 복녘 민족이 사는 곳엔 가서 살 생각 없으면서 민족주의 부르짓고.. 한국어를 유창하게 하고 한국역사 등을 일반인 보다 더 잘알며 수십년 한국에 거주한 타 인종은 그냥 외국인이고, 한국어 한마디도 못하는 한국계인은 우리 동포라고 생각하고.. 그런 나라인데 말이지요. 결국 민족간 갈등으로 6.25나 반발하고ㅎ
Ciel : 솔직히 지난 세기 제일 미친국가들의 공통점이 무엇이었죠? 민족주의 아닙니까? 민족주의 자체의 문제가 아니라고요? 민족주의는 태생상 극단으로 흘러가기 딱 좋은 사상입니다. 거시적 관점에서 보면 민족주의는 찰나의 유아적 사고에 지나지 않습니다. 옛날이면 몰라도 21세기에 민족주의? =정신병입니다.
Marine Soundstage : 조선시대 때부터 한민족이라는 이름하에 한반도는 민족주의자들의 땅이었고 현재 남북한으로 갈라져 있지만 여전히 두나라 모두 한민족이라는 정신을 계승하고 있는 국가들임. 중국, 일본이 민족주의 국가들이라고 욕하지만 본질은 우리도 저들과 다를게 없음..
James Kim : ㅋㅋㅋㅋㅋㅋㅋㅋ똥묻은개 겨묻은개 뭐라 한다고 우리가 뭔데 중국 일본보고 정신차리랰ㅋㅋㅋㅋㅋㅋ
한중일 다 똑같엨ㅋㅋㅋㅋ
맨날 역사를 도덕성 선과악의 대결로 공부하고 맹신하는 한국 중국 일본 다 그놈이 그놈임.
우리도 똑같음

민족이란 무엇인가 4 - 민족주의란 -

민족주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JS white : 민족이라는 개념이 나라를 되찾기 위해서 생겼던 개념이라는 말씀이시군요... 사실 그게 맞는거 같긴 합니다.
일본 천황제도 그렇고 북한 주체사상과 뭔가 관련이 있는거 같아서 우리나라도 그렇고 다른 나라로부터 욕먹고 침략받기 딱 좋은 민족주의는 사실 본인이 그렇게 생각하고 있더라도 북한이 큰소리 치는 상황이거나 외국인들 앞에서는 그런 얘기는 안 꺼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민족주의가 밥먹여 주는 것도 아니고...
가나다라 : 알자스 로렌.. 본래 독일땅입니다..... 알자스-로트링겐 지방이죠.. 신성로마제국때부터요.. 합스부르크-로트링겐도 상/하로렌 지방의 영유권을 언젠간 주장하겠다고 하려고 한거죠...
Young Jae Jang : 민족이란 말이 근대에 탄생했다는 말, 지금까지 무의식적으로 조성된 개념의 뿌리를 흔드는 사실입니다. 성경 마태복음 25장인가요?...말세의 징조로 민족과 민족이 서로 대립한다는 말이 나오는데....이 강의를 듣기 전까진, 민족과 민족의 대립을, 말세의 징조로 제시하기엔 고리타분한, 식상한, 혹은 언제나 있었던 일이 아니냐라며 가볍게 받아들였었는데, 정말 말세의 징조네요...그렇다면 전 세계가 어둠으로 치닫고 있다는 말씀인데, 즉 좌경적 포플리즘으로...휴~..앞날이 캄캄하네요...정규재실장님 정말 감사합니다. 늘 건강하셔서 많은 강의 부탁드립니다.....브라질에서..
송준빈 : 재밌게 잘봤습니다
polychronio : 로마=라틴족
polychronio : 라틴족은 왜 빼먹어요?
新野憲恵 : 일본사람들은 우리나라국민이생각하는것보다 뮤서운,,무엇으로도 바꿀수없는 국민입니다 민족주의,,프라스 개인주의 인 사람들입니다 ,,태어나서 부터의 교육.의 문제 인것 갇습니다,,,우리아라도 교육.,인성교윳이 더 필요,,민족,,주의 조금은 필요,,지슴은,,
cspark80 : 이런걸 사람들이 좀 봐야 하는데.

... 

#민족주의는죄악인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8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mggaseol.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